조윤전 전 장관이 석방 넉 달만에 재구속 될 것으로 추측되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과거 문화계블랙리스트 사건 등으로 1심 재판에서 집행유예로 석방된 지 넉 달만에 다시 검찰에 불려나와 모습을 드러낸 조윤선에 대한 검찰수사가 시작 된 것인데요. 



이번엔 박근혜 정부시절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혐의와 관견한 조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찰은 특수활동비 의혹 관련 조사를 마치는 대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직접 불러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검찰에 출석한 조윤선은 취재진의 질문에 "조사를 성실히 받겠다"라는 말만 남겼습니다. 문화계블랙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2심 재판 중인 조윤선은 또 다시 검찰 수사를 받는 것입니다. 




특히 조윤선이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일하면서 매달 국정원에서 특수 활동비 50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윤선은 재구속 될 가능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윤선 프로필


성명 조윤선


출생 1966년 7월 22일 서울시 용산구


거주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학력 세화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외교학과


      컬럼비아 대학교 로스쿨 법학 석사


신체 168cm


가족 남편 박성엽, 2녀


약력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제18대 국회의원(한나라당 비혜대표 13번)


       한나라당 대변인

  

       제3대 여성가족부 장관


      박근혜정부 제3대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비서관


     제49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조윤선 성형전


조윤선의 과거 사진을 보면 성형보다는 시술에 가까운 것들을 많이 한 흔적이 보여집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취임 전 얼굴에서 주름과 정리되지 않은 모습들이 많이 보였던 것처럼 조윤선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과거 10년은 젊은 나이지만 오히려 촌스러워 보이는 화장과 헤어는 물론이고, 피부의 주름도 훨씬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쌍커플이나 코를 크게 수술한 정황은 보이지 않지만 큰 돈을 써가며 다양한 시술을 통해 관리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조윤선 남편 박성엽


조윤선 남편으로 알려진 박성엽 변호사는 국내 최대 로펌이라 할 수 있는 김앤장 소속 대표 번호사입니다. 




1984년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졸업한 뒤 조윤선과 같은 컬럼비아대학교 로스쿨 법학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제25회 사법시험에 합격했고, 제15기 사법연수원을 지냈습니다. 이후부터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김앤장이라 하면 대한민국의 대표 로펌으로 막강한 힘을 갖고 있는 집단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화그룹의 3남 김모씨가 김앤장 신입 변호사들과의 술자리에서 구타 및 욕설을 들어 화제를 모았는데요. 



당시 김앤장 신입 변호사들에게 김모씨는 "주주님~"이라고 부르라며 막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사건이 알려진 이후 김앤장 변호사들은 소송은 커녕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아, 역시 한국의 대표 로펌보다도 대기업 자녀가 더 힘이 있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조윤선 나경원


조윤선 미모는 나경원과 자주 비교되는데요. 나경원과 조윤선은 서울대 동문으로 뛰어난 두뇌와 함께 미모로 주목을 받는다고 언론에서 자주 비교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땐 나경원의 미모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특히 나경원의 대학시절 미모는 매우 뛰어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런 외모에 현재 정치적인 성향과 행동이 많이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