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대표하는 가상화폐. 3세대 블록체인의 대표주자. 1세대 비트코인, 2세대 이더리움, 그리고 3세대가 에이다라고 할 정도로 에이다는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코인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난 12월 초에 에이다를 구매했었습니다. 당시 140원 대에 구매했다 3일 만에 3배가 올라 팔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에이다 가격은 1530원입니다. 



에이다 거래소


에이다 거래소로 유명한 곳은 3곳이 있습니다. 업비트, 코인네스트, 바이낸스입니다. 가장 사용하기 쉽다고 평가되는 빗썸은 에이다 코인이 거래되고 있지 않습니다. 



위 거래소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업비트 입니다. 하지만 업비트는 현재 신규가입을 받지 않기 때문에 업비트 기존 사용자가 아니라면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업비트, 코인네스트, 바이낸스 거래소의 에이다 가격은 모두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업비트가 김프라고 불리는 김치 프리미엄으로 가격이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업비트 특성상 많은 투자자들이 뺏다 넣었다가 쉬워 장투가 힘들다고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업비트의 100개 넘는 코인들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니 가만히 코인을 갖고 장기 투자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500원대에 에이다를 팔았습니다.


에이다 전망


에이다는 지금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코인 중 하나 입니다. 수많은 코인이 그렇지만 에이다는 그 중에 더 장기투자에 적합한 코인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호재는 2020년 도쿄올림픽 입니다. 그리고 3월에 이자 지급하고, 3개월에 한 번씩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단 지갑에 넣어두었을 경우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1월 24일 런던 밋업 등이 있다고 합니다.



Posted by KAKA0